본문 바로가기
[동영상뉴스] ‘제조 혁명’, 제품수명주기관리부터 시작
김민솔 기자|mski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동영상뉴스] ‘제조 혁명’, 제품수명주기관리부터 시작

국내 제조업계 발전 도모의 장 ‘PLM 베스트 프랙티스 컨퍼런스’ 개최

기사입력 2017-05-22 11:22:5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동영상뉴스] ‘제조 혁명’, 제품수명주기관리부터 시작


[산업일보]
4차 산업혁명 속의 제조업은 공장자동화, 지능화, 빅데이터 등의 요소를 이용한 빠른 속도로 스마트화가 이뤄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인도하는 대응책을 마련하고자 최근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PLM 베스트 프랙티스 컨퍼런스’가 개최됐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이번 컨퍼런스는 PLM 서비스뿐 아니라 IoT, 인공지능, 스마트공장 등의 최신 트렌드와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로, 개최 전부터 산학연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날 행사는 지능정보기술연구원 김진형 원장의 ‘인공지능의 가치는 어디서 오는가’에 대한 기조연설로 문을 열었다. 김진형 원장은 “4차 산업혁명은 소프트웨어 혁명이나 마찬가지다”라며 “앞으로 국내 제조업은 소프트웨어를 많이 사용하고 혁신능력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후 ‘4차 산업혁명 제조 혁신’, ‘빅데이터 기반의 조선 PLM시스템’, ‘스마트공장 추진 방안’ 등을 주제로 한 전문가들의 발제가 이어지며 오전세션이 막을 내렸다.

개별 트랙으로 진행된 오후 세션은 전기·전자·소비재, 자동차·중공업·기계, 스마트공장·신기술, 품질 등의 주제 중 관람객들이 듣고 싶은 주제를 선택할 수 있어 보다 유연한 방식으로 정보가 제공됐다.

이외에도 컨퍼런스가 진행되는 동안 PLM 솔루션, CAD, CAM 등 여러 업체들이 데모 시연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빠른 이해를 도왔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산업2부 김민솔 기자입니다.정부 정책 및 3D 프린터, IT, 산업현장 숨어있는 특화된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